2025년 아보하 트렌드로 본 소비 변화와 무해력 라이프스타일 분석2025년의 소비 키워드는 단연 ‘아보하(아주 보통의 하루)’입니다. 화려함보다 ‘평범함 속의 안정’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소비 방식이 확산되면서, ‘무해력’이라는 새로운 경제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아보하 트렌드와 무해력 소비 패턴이 우리 사회의 경제 구조에 어떤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지를 깊이 있게 살펴보겠습니다.1. ‘아보하’란 무엇인가? 아주 보통의 하루를 꿈꾸는 세대‘아보하’는 ‘아주 보통의 하루’를 의미하는 신조어로, ‘특별하지 않아도 좋다, 대신 내 마음이 평온해야 한다’는 가치관을 반영합니다. 특히 경기 불확실성과 사회적 피로감이 커진 2025년, 많은 사람들이 ‘작은 안정감’을 삶의 중심에 두기 시작했습니다..